[문화=LPN로컬파워뉴스] 조병옥 기자 = 국제미용가총연합회(국미연, 이사장 성기하)가 주관하는 '제10회 국제뷰티 아티스트 엑스포' 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국회연합기자단>

국미연은 ISO국제심사원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제뷰티 아티스트 엑스포' 행사를 국제수준으로 끌어 올려다,는 평가가 나왔다. 이에 ISO국제심사원협회는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원을 2자 심사원으로 한미연으로 부터 위촉받아 참가업체에 대한 IS0국제표준 요구사항 준수여부 등 품질평가를 실시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자문도 잊지 않았다.

<사진=국회연합기자단>

성 이사장은 "ISO국제심사원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국제 수준의 대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어려운 시기에 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게 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는 참여기업에 대해 제출된 자료와 2자 심사보고 바탕으로 각 분야별 품질대상을 수여했다."고 말했다. '국제뷰티엑스포 품질 대상' 후보 선정을 위한 2자 심사는 지난 20일 서울, 인천을 시작으로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강원 등 전국의 ‘국제뷰티 아티스트 엑스포’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31일까지 진행했다. 고 덧붙였다.

<사진=국회연합기자단>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축하메시지를 통해 “올해 10번째 국제 뷰티 아티스트 엑스포는 국내미용인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들었다면서 그 동안 국제 엑스포로 성장하기 까지 많은 노력 이제 명실공히 국제 엑스포로 자리매김한 것에 축하한다고 했다.

<사진=국회연합기자단>

또한 ”한국 뷰티산업문화에 앞장서주고 본 엑스포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성장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리고 한류을 통해 기술과 제품이 인정받은 미용예술의 꿈을 세계무대로 펼쳐나간다는 점에서 미용인들의 희망이 되는 등 여러모로 뜻 깊은 행사에 감사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국회연합기자단>

그는 이어 경영자적 고객대응 능력 함양,급변하는 미용예술 정보를 교육으로 풀어 가고자하는 미용(뷰티)인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면서 희망찬 뷰티시장을 국제미용가총협회와 함께 열어갈 수 있도록 늘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약 3,000명, 뷰티 관련 약 180여 업체가 참여해 대회를 통해 참가 업체들은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다. 이중 품질대상수상자는 7개 회사가 수상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참메딕스 : 황학신대표, 미가: 강난희대표, 루가코리아 : 김정희대표, 수정코스메틱 : 박중서대표, 신데렐라아미솔루션 : 최지원대표, 뉴메이크네이쳐 : 한상선대표, 티에스케이 : 이우진대표.

이번 대회에 중국 아티스트 약 4,000명이 참가 예정 이였으나 한반도 사드배치(THAAD) 영향으로 전년도에 비해 규모가 축소된 것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관련기사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