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수미 시장 ‘희망마중 · 여러분을 믿으세요’을 주제로 특강 -

[교육=LPN로컬파워뉴스] 임한성 객원기자 =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글로벌미래교육원이 오늘(12일) 오후 7시 대학 비전타워 컨벤션센터에서 가천 WCP(Wellness Convergence Program) 최고위 과정 3기 입학식을 개최한다.

입학식에 앞서 이날 오후 4시 “박애·봉사·애국” 교훈의 정신으로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해 순국선열, 호국영령, 애국헌신을 추모하고, 입학식에는 교직원, WCP 최고위과정 1기 선배, 3기 입학생 20명 등 1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은수미 성남시장의 특강에 이어 환영 만찬 순으로 이어진다. 

<사진= 가천대 WCP최고위과정 3기생 국립서울현충원 참배>

이날 은 시장은 2017년 발간한 동명의 책 ‘희망마중’을 주제로 1시간 동안 특강을 펼칠 계획이다. 은수미 시장은 특강을 통해 ‘자기 자신을 믿고 노력하면 밝은 미래가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전달 할 예정이다.

가천대 WCP최고위 과정은 글로벌 리더로서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웰니스 융합지식에 특화한 과정으로 지난 2017년 처음 개설됐다. 최고위과정은 1년 과정으로 문화, 예술에 관한 인문학적 지식과 의학, 보건학, 한의학 등에 관한 의학적 지식을 융합해 건강한 삶을 위한 웰니스 지식을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사진= 가천대 WCP최고위과정 3기생 국립서울현충원 참배>

가천대는 한국 최대의 첨단기업단지인 판교테크노벨리와 위례신도시 인접한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가천WCP최고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가천WCP최고위과정”은 1년 과정으로 프랑스, 영국등 유럽국가에서 성인학습자에게 제공하는 성인학습프로그램 U3A(University of The Third Age)를 한국적으로 재설계한 과정으로 인문학과 의과학을 융합한 웰니스프로그램(Wellness Convergence Program)을 제공한다.

우리사회 각 분야의 최고 지도자들로 교수진을 구성했으며 특히 단단한 인적네트워크로 “가천새임보트(Gachon same boat)정신을 갖게 가천대의 메디컬파워를 활용해, 가천대 길병원, 이길여 암·당뇨연구원의 교수진 등이 직접 수업을 맡는다.

관련기사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